건강뷰티

피부악화의 주범 모낭충,피부벌레,피부관리

정보토끼네 2019. 1. 27. 23:25

오늘은 이제 실제적으로 피부가 왜 나빠지는지ㅍ그 원인과 어떻게 해야 좋아지는지를 차차 알아볼게요. 피부가 나빠지는 원인은 ​환경적인 조건, 건강의 조건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 큰 원인 중 하나인 ​​모낭충에 대해 오늘 알아볼게요.

'​모낭충’ 피부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한번쯤 들어보셨을거에요. 뉴스, 피부관련 책, 잡지, 뷰티프로그램 등등에서 종종 다루는 주제이기도 하구요. 모낭충은 ​​진드기류 기생충의 한 일종이에요. 일명 ​​여드름진드기라고도 하지요.! 사람이라면 누구나 97%의 사람의 몸에 모낭충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.


위의 사진처럼 모낭충은 저렇게 생겼어요. 징그럽죠? 그런데 사람의 육안으로는 확인 할 수가 없어요. ​0.1mm-0.3mm로 너무 작아서 현미경을 확대해야 볼 수 있답니다. 길죽하게 생긴 몸통에 4쌍의 짧은 다리로 사람의 피부속을 왔다갔다 기어다니지요. 이 모낭충이 대체 왜 모낭충이 무엇이길래 사람의 피부를 나쁘게 하는걸까요??

모낭충은 말이죠. ​사람의 모공과 피지선을 뚫고 들어가 피부 속의 영양분을 섭취하고 살아요. 게다가 ​실핏줄이나 세포조직을 자극시켜서 피부를 악화되는 환경으로 만들어준답니다. 이 모낭충이 우리 피부속의 영양분을 먹고 자라니 피부가 나빠질 수 밖에 없겠죠. 모낭충은 ​야행성이에요. 그래서 밤마다. 사람이 잠을 잘 동안 슬금슬금 기어나와 활동을 시작하지요.

모공속에 숨어 있다가 밤만되면 기어나왔다가 들어갔다가 하니 ​모공이 넓어지게 마련이죠. 모공 쪼여보겠다고 찬물로도 씻어보고 팩을 해도 이 모낭충을 없애지 않는다면 말짱도루묵이죠. 그리고 저 짧디 잛은 4쌍의 날카로운 발톱으로 피부를 휘젓고 다니면서 상처를 남겨요. 그리고 모공속으로 쏙 다시 들어가죠. 그래서 아침에 일어났을때 얼굴이 푸석푸석해지는 이유이지요. 이 상처에 자외선이나 피부노출이 되면 기미, 잡티가 쉽게 생기기 마련이에요. 특히 건성피부들이 기미 잡티가 쉽게 생겨요.

게다가 밖에 나왔다가 다시 들어갈때 피부 표면에 있는 ​나쁜 박테리아를 같이 끌고 들어가기 때문에 ​​모공확장, 성인 여드름, 화농성 여드름 등등 각종 피부질환이 생기지요. 이런 나쁜, 모낭충 같으니라고. 그리고 이것이 다가 아닙니다. 모낭충은 우리 피부에서 번식도 어마무시하게 한답니다. 끔찍하지 않습니까? 이 놀라운 번식력과 또 성인이 된 후에도 90일 정도 산다고 합니다. 충격이지요?

그리고 탈모 있으신 분들도 주목해주세요! ​​모낭충은 우리 두피에도 살고 있어요. (사람의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산다고 보시면 된답니다.) ​모근에 있는 영양분도 먹기 때문에 모근을 약하게 하고 또 그 속을 왔다 갔다 하기 때문에 머리털과 피부사이에 공간이 생겨 탈모가 된답니다. 장난 아니지요? 이 모낭충을 모르셨다면 아마 엄청난 충격을 받으셨을거에요. 갑자기 몸이 근질근질 하시지요?

그리고 본인이 피지가 많은 피부이다~! 네. 맞습니다. ​​모낭충은 피지가 많은 피부를 좋아해요. 그런데 모낭충이 살지 않는 사람도 있답니다. 그게 누구냐면 바로 아기들이에요. 그럼 아기들은 왜 모낭충이 살지 않느냐?

사람의 피부는 ​약산성이에요. 태어날때부터 약산성피부보호막이라는걸 가지고 태어난답니다. 외부의 오염과 자극으로부터 방어를 하는 역할을 하죠. 이 아기들은 ​​약산성피부보호막이 건강하게 유지가 되어 있기 때문에 모낭충이 살지 않아요. 즉, 모낭충은 약산성피부에는 살지 않는다는 말이지요. 사람은 성인이 되면서 ​​여러 화학제품들과 화장품, 메이크업제품, 세안제 등등을 사용함으로서 이 ​​약산성피지보호막이 깨져서 모낭충이 살기 좋은 환경이 되는거죠. 우리의 제품을 보면 알카리성제품들이 상당히 많아요. 이 ​알카리성 제품들이 약산성피지보호막을 깨지게 한답니다.




http://m.lady.khan.co.kr/view.html?med_id=lady&artid=201511261817251&code=7
(건조한 겨울철에 고수분, 고영양크림으로 바꾸기보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세안제와 화장품 Ph를 먼저 체크, 꿀피부 꿀팁 참조하세요~)

위에 사진은 세안제와 비누를 리트머스 시험지로 실험을 했을경우, 뉴스킨 바디바를 제외하고는 모두 알카리성으로 나왔다는 이야기입니다. 빨래비누도 알카리성으로 나와요. 그러니 빨래비누로 씻는격이나 같음이 아닐까요? 이 모든것들이 약산성을 깨지게 하겠죠. 그래서 아기처럼 건강하고 좋은 피부를 가지려면 ​화장품 기초스킨까지 약산성제품으로 쓰는 것이 좋다라는 것이 위 링크된 내용입니다. 오늘 모낭충을 처음 보신분이라면 충격적이셨을거에요. 정말 피부가 좋아지려면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줘야 하는데 그 중에 제일 ​​첫번째가 약산성을 보호해줘야 하는것! 약산성 화장품이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시는게 좋을듯해요. 그럼 이상 모낭충과 약산성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.